넥슨(대표 이정헌)은 8일 온라인게임 ‘서든어택’에 새로운 시즌 업데이트 ‘2022 시즌4: 피어리스’를 선보였다. 

새 시즌은 12월 1일까지 진행된다. ‘서든패스’를 활성화하면 시즌 전용 캐릭터 ‘벨라’를 제공한다. 미션을 수행해 ‘서든패스’ 60레벨 달성 시 신규 돌격소총 ‘ANR 피어리스’를 지급한다. 열화상 전술전자장비를 탑재한 ‘ANR 피어리스’는 식별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적을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.

이번 시즌부터는 유저 편의를 위해 ‘서든패스’가 대폭 개편된다. 먼저, 시즌4 추가 캐릭터, 무기, 아이템 등 원하는 보상을 얻을 수 있는 ‘패스샵’이 추가됐다. 보상은 ‘서든패스’ 레벨을 높여 획득할 수 있는 ‘PP(패스 포인트)’를 활용해 교환할 수 있다. 

또 ‘서든패스’ 60레벨을 달성하면 구매할 수 있는 ‘리부트패스’를 도입했다. ‘리부트패스’ 구입 시 패스 레벨이 초기화되며, 1레벨부터 60레벨까지의 ‘리부트패스’ 전용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. ‘리부트패스’ 60레벨을 달성한다면 시즌 중 언제라도 ‘리부트패스’ 반복 구매가 가능하다.

이 회사는 전장 리플레이 시스템도 시범 지원한다. 리플레이는 홈페이지 병영수첩 기록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. 랭크전 폭파미션을 대상으로 시범 적용되며, 매치 종료 5분 경과 이후부터 확인할 수 있다. 전장 리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아군과 적 팀의 이동 경로, 적 처지 시점의 공격 궤적, 투척 무기 사용 내역 등 전반적인 전투 기록을 제공하며, 이 외 배속 조절 기능도 지원한다.

22일까지 ‘추석 맞이 빙고 이벤트’도 실시한다. 게임 접속, 플레이 미션 등을 달성하고 얻은 ‘빙고 티켓’을 활용해 줄을 완성하면 ‘AK47(IK) 곤룡(15일)’ ‘Knife 곤룡(15일)’ 등을 획득할 수 있다. 빙고 전체 완성 3회를 달성하면 30만 경험치와 더불어 ‘영구제 밀봉’, ‘AWP(IS) 곤룡(영구제)’ 등을 제공하며 선착순 5000명에게는 1000SP를 추가 지급한다.

[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@tgdaily.co.kr]

저작권자 ©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